고현주 작가의 책 쓰기 성공을 위한 일곱 걸음

나는 엄마를 넘어 작가로 산다

진선미 기자 | 기사입력 2020/10/04 [12:19]

고현주 작가의 책 쓰기 성공을 위한 일곱 걸음

나는 엄마를 넘어 작가로 산다

진선미 기자 | 입력 : 2020/10/04 [12:19]

▲ 고현주 작가의 '나는 엄마를 넘어 작가로 산다 : 책 쓰기 성공을 위한 일곱 걸음'(마더북스, 2020.9. 전자책)  © 마포뉴스


- 책 읽어주기 문화운동 벌여온 고현주 작가의 책 쓰기 성공 비법!

- 일곱 단계의 글쓰기 노하우와 책 쓰기 핵심 방법 담아내

- 첫 책 쓰기 도전하는 예비 엄마 작가들의 필수 교과서!

 

지역 도서관의 분관장으로 일하며 ‘책 읽어주기 문화운동’을 오랫동안 해온 고현주 작가가 ‘책 쓰기 성공 비법’을 정리해 한 권의 전자책(e북)으로 출간했다. 

 

고현주 작가는 이 책 『나는 엄마를 넘어 작가로 산다 : 책 쓰기 성공을 위한 일곱 걸음』(마더북스, 2020.9.)에서 책이란 사람을 성장시킬 수 있는 도구이며, 책을 쓰는 일은 나 자신의 근원으로 돌아가는 길이라고 말한다. 책을 쓰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자신의 이야기를 써내는 것에 두려워하지 말고 과감해야 도전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고 작가는 일하는 여성으로서, 선배 엄마로서, 글쓰기와 책 쓰기를 통해 많은 이들이 새로운 삶을 꿈꾸고 나의 길을 찾아갈 수 있다고 용기를 북돋우고 있다.

 

이 책 『나는 엄마를 넘어 작가로 산다 : 책 쓰기 성공을 위한 일곱 걸음』에서 고 작가는 한 권의 책을 완성하기 위해 거쳐야 하는 과정을 일곱 단계로 나누어 글쓰기와 책 쓰기에 도전하려는 초보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이 책은 좋아하는 관심 분야 찾기, 메모하고 정리하는 습관들이기, 나만의 주제 분야 발견하기, 무작정 써보기, 본격적인 책 쓰기를 위한 단계별 글쓰기 비법, 출판사에 투고하는 법, 책 쓰기를 위한 동기부여 및 준비해야 할 것 등 책 쓰기 과정의 각 단계별 방법론에 대해서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고현주 작가의 이 책은 글쓰기와 책 쓰기의 기본기를 충실히 다지면서 첫 책 쓰기에 성공하고자 나선 이들에게 매우 진솔하면서도 유용한 길잡이가 되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고 작가는 "책은 사람을 성장시킬 수 있는 도구"라며 “인간이 자연에게서 거저 얻지 않고 스스로의 정신으로 만들어 낸 수많은 세계 중 가장 위대한 것은 책의 세계라는 헤르만 헤세의 말처럼 책은 그 어떤 물건보다도 신성하다. 그러니 그 책을 쓰는 인간에 대해서는 더 말할 것이 없다"고 책의 사회문화적 가치에 대해 설명한다. 

 

고 작가는 동시에 진심을 다한 글쓰기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그는 "작가는 자신의 이야기를 써내는것에 두려워하지 말고 과감해야 한다"며 "이야기를 멋지게 지어내려고 거짓으로 이야기를 지어내어 쓰다 보면 거짓이 거짓을 부르고 앞과 뒤가 안 맞게 되어 그런 진실하지 못한 책은 감히 완성될 수 없다고 할 수 있다"고 말한다. 

 

고현주 작가는 대학에서 청소년지도학을 전공하고 청소년지도사자격증과 독서논술지도사, 레크레이션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했다. 지방자치단체 공무원으로 인천시청에서 청소년업무를, 인천 연수구청에서 아동청소년팀장을, 인천 연수구립공공도서관에서 연수어린이도서관 분관장, 송도국제어린이도서관 분관장을 역임하였다. 저서로 『엄마표 독서교육』(2016), 『책 읽어주기 이론과 실제』(2018), 『나는 엄마를 넘어 작가로 산다 : 책 쓰기 성공을 위한 일곱 걸음』(2020)을 썼다. 인천 송도역전시장에서 서점 ‘수봉서재’를 운영하고 있다. 다음카페 ‘엄마표 독서교육’ 카페지기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문화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