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5일 2시 '다 건강하여라' 만월 도전 온라인 선도문화 체험강연

몸체, 기체, 영체 3체의 조화 통한 면역력 증진 강조

이준희 | 기사입력 2020/04/25 [10:45]

4월 25일 2시 '다 건강하여라' 만월 도전 온라인 선도문화 체험강연

몸체, 기체, 영체 3체의 조화 통한 면역력 증진 강조

이준희 | 입력 : 2020/04/25 [10:45]

 

 

▲ (재)선도문화진흥회 만월 도전 이사장 ((재)선도문화진흥회 제공)   © 마포뉴스


[마포뉴스] (재)선도문화진흥회 이사장 만월 도전은 코로나19로 인해 사회 전체적으로 개인의 건강과 사회, 국가 차원의 건강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요즈음 한민족 고유의 선도(仙道)문화에서 진정한 건강에 대한 해답을 찾는다. 

 

매년 전국순회강연회를 개최해 생활 속 실천 선도문화를 전파하고 있는 만월 도전은 2020년 열아홉 번째 전국순회강연회를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다 건강하여라’라는 주제로 온라인 랜선 선도문화 체험강연을 4월 25일 오후 2시 개최한다고 밝혔다. 

 

그간 SNS을 통해 꾸준하게 대중과 소통해온 도전 만월의 온라인 선도문화 체험강연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만월의 명상여행'(https://www.youtube.com/user/suntaonews)에서 펼친다.   

 

 * 온라인 선도문화 체험강연 링크 주소 ☞ https://www.youtube.com/watch?v=xNU2h1pfIKY

 

만월 도전은 "진정한 건강은 몸과 마음 그리고 우리의 영혼까지 모두 밝고 가벼워졌을 때"라며 "한민족 고유의 정신과 문화를 바탕으로 한 선도문화와 함께 생명의 에너지인 기(氣)를 터득하고 활용해 진정한 건강을 함께 나누고자 한다"고 이번 온라인 강연의 의의를 말했다. 

 

만월 도전은 "선도(仙道)에서는 건강을 몸체, 기체, 영체의 조화로움을 회복하여 근원의 생명력을 깨우고 살리는 것으로 본다"며 "3체가 조화로워지면 면역력이 증진되고 자연치유력이 좋아진다"고 선도의 건강원리를 전했다.

 

그는 "선도문화의 원리와 수행을 이번 온라인 강연회를 통해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으로 마련했다"며 "불안감을 내려놓고 건강하고 충만하길 바라며 나아가 삶의 새로운 변화를 가져오길 희망한다. 이번 강연에 큰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 4월 25일 오후 2시 유튜브 채널 '만월의 명상여행'에서 '다 건강하여라' 주제로 만월 도전의 온라인 강연이 열린다.   © 마포뉴스


선도문화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만월 도전은 20년 가까이 전국순회강연회를 통해 홍익의 철학과 인생의 참가치를 알리고 있다. 또한 누구나 쉽게 선도문화를 만나 밝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도록 선도수행을 하는 기운충전소 ‘선도수행방’을 공원, 경로당, 직장, 아파트 등 전국 곳곳에서 보급한다. 

 

저서로는 『내 삶의 우선순위』, 『철든 가족』, 『건강한 영혼을 위한 70가지 이야기』, 『반갑다 새로운 나』, 『힐링 방운도 컬러링북』, 『피어도 당당하게 시들어도 당당하게』 등이 있다.

 

선도문화진흥회는 한민족 고유의 선도(仙道)문화를 회복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2012년에 설립되었으며 우리나라의 건국이념인 ‘홍익인간 이화세계’의 정신을 바탕으로 생활, 문화, 예술 전반에서  ‘환해져라! 대한민국 100만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문화 많이 본 기사